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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대관시설 및 대관이용시간

구분 시설규모/내용



대강당(3층) 608석 규모로 교육, 집회, 음악,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수행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
소회의실(1층) 100석 규모의 공간으로 빔 프로젝트가 설치되어 있어 소규모 세미나 및 교육, 회의실로 이용
전시실(1층) 180㎡ 규모의 다누리 미술관





평일(월~금) 09:00 ~ 21:00
  • 기존 프로그램/행사 지장이 없는 범위내에서 대관시행
토요일 09:00 ~ 17:00
대관불가(휴관일) 매주 일요일, 신정 당일, 추석 및 설날연휴, 기타 법정 공휴일(임시공휴일 포함), 기타 구민회관에서 지정한 날
  • 대강당(3층/608석)

  • 소회의실(1층/100석)

  • 전시실(180㎥)

대관신청 및 접수절차

구분 대관신청(사용허가) 절차



접수일 3월, 6월, 9월 12월 첫 번째 금요일 방문접수
접수절차 09:00~11:00 구민회관 방문 → 일정확인 후 접수(선착순 아님) → 11:30 지정된 장소에서 대관승인(대관 우선순위대상 / 신청일자 중복 시 공개추첨) → 신청서작성 → 증빙서류 납부 → 대관료 납부(승인 후 7일 이내)



접수일 수시(정기대관 신청 접수 후)
접수절차 대관신청 및 접수 → 대관심의 → 대관결정 및 통보 → 대관료 납부(승인 후 7일 이내) → 대관확정
준비서류
  • 대관신청서(서약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세금계산서 요청 시)
  • 비영리단체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
대관(사용허가) 우선 신청접수 및 순위
  • 1

    1순위 강동구청주관 주민참여행사(취약계층, 장애인 행사 우선)

  • 2

    2순위 강동구청 주관 기타행사

  • 3

    3순위 강동구 등록 공익단체 / 기관

  • 4

    4순위 강동구 거주주민 단체 (80%이상 거주자기준)

  • 5

    5순위 강동구외 기타지역 단체

대관신청 및 사용허가 절차
  • 01

    대관신청

  • 02

    대관심사

  • 03

    대관승인

  • 04

    대관계약

  • 05

    대관료납부

  • 06

    대관사용

연락처
전화 02.2045.7612
팩스 070.4170.4650

대관신청(취소/환불) 자료 다운로드

대관(기본시설/부대시설) 사용료

「서울특별시 강동구민회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시설명 사용료 비고
비영리단체 영리단체 또는 개인
기본시설
  • 대강당
88,000 264,000
  • 기준시간 2시간 사용료임(공연1회)
  • 사용시간 초과 시 1시간마다 50% 가산함
  • 사용시간 1시간미만은 1시간으로 계산 함
  • 공연연습은 기준액의 50%로 함
  • 공휴일 및 일과후 사용은 50% 가산함
  • 다누리 미술관은 1일 단가임
  • 소회의실
  • 다목적실
  • 전시실
44,000 132,000
부대시설
  • 피아노
  • 무대조명
  • 음향장비
  • 영사기
  • 빔프로젝트
11,000
  • 부대시설 사용료는 1회 사용 단가
  • 냉난방
22,000
  • 냉난방 22,000 냉·난방은 1시간당 기준이며, 대강당 이외의 시설은 50% 감함
  • 비영리단체는 영리아닌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또는 이에 준하는 단체를 말한다. (증빙서류 제출)
  • 부가가치세 포함
  • 주차차량은 대강당 3대, 소회의실 / 전시실은 2대 무료주차 가능하며, 그 외의 차량은 5분당 250원의 유료주차이며, 대중교통 이용

대관신청(사용허가) 취소 및 사용료 환불

「서울특별시 강동구민회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구분 대관취소 및 환불 절차
사용취소/환불 환불 및 반환
  • 사용일 3 일전 취소 → 전액 반환
  • 사용일 2 일전 취소 → 50% 반환
  • 사용일 1 일전 취소 → 30% 반환
  • 사용당일 취소 및 반환 불가
준비서류 사용허가 취소 및 사용료 반환 신청서(통장사본 포함)
사용변경 신청일 사용일 3일 전 변경 신청
준비서류 전화 및 방문 → 일정확인 → 상담 → 신청서작성 → 증빙서류납부, 계약금10%납부 → 대관료납부(행사7일전까지)
  • 대관사용허가취소/환불시 향후 대관신청 제한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대관사용허가 변경시 변경신청일에
    ① 기 대관신청이 있는 경우 변경신청이 불가하며
    ② 변경사용일 중복신청이 접수 경우 대관(사용허가)우선 신청접수 및 순위를 적용합니다.

유의사항

  • 대관신청서에 사용목적, 대관장소, 대관일자, 공연시간 등을 자세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허가받은 시간외에 사전 이용(무대연습, 무대설비 등)은 하실 수 없으며, 사용이용을 원하실 경우 허가를 받으신 후 사용료를 추가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 대관 승인은 공연 내용과 단체수준, 신청인의 과거 대관사용실태 등을 반영하여 결정합니다.
  • 대관시설 내에서는 음료수, 다과 등의 음식물 섭취 및 반입을 금지하오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는 규정된 시간과 정원을 준수하고, 입장 및 퇴장 시 질서 유지와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 주시기 바라며, 안전을 위해 안전 관리자를 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는 대강당 3대, 소회의실, 전시실은 2대 무료주차 가능하며, 그 외의 차량은 5분당 250원의 유료주차입니다. 주차장이 협소하니 대중교통이용을 권고바랍니다.
  • 현수막 및 홍보물은 본 회관과 사전에 협의하여 규격·높이, 장소 등을 준수하여 게시하여 주시고, 행사 후 에는 철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이용안내

  • 회원 : 강좌시간 + 30분 무료이용.
  • 무료이용시간 초과 시 5분당 250원의 이용요금이 부과됩니다.
  • 비회원은 5분당 250원의 이용요금이 부과됩니다.
  • 야간, 주말, 공휴일은 월정기 주차권 이용자가 우선 이용하여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대관시 주차차량(행사주관 등)은 대강당 3대, 소회의실 / 전시실은 2대 무료주차 가능하며, 그 외의 차량은 5분당 250원의 유료주차이며, 대중교통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