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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평가 결과

2018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8.4월 ~ 6월
평가기관
행정안전부
평가내용
2017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가”등급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5점)
리더십
(3점)
1. 경영층의 리더십 3 2.73
전 략
(2점)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2 1.86
II.경영시스템
(10점)
경영효율화
(10점)
1. 조직관리 3 2.84
   - 정량 1 1.00
   - 정성 2 1.84
2. 인사관리 4 3.52
3. 재무관리 3 2.72
III.경영성과
(45점)
주요사업성과
(18점)
1. 사업수입 9 8.22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5 4.92
3.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
(17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12 9.88
2. 사업수지비율 5 4.45
고객만족성과
(10점)
1. 고객만족도 10 9.32
Ⅳ. 사회적가치
(35점)
일자리 확대
(10점)

1. 일자리 창출

5 4.67
   - 정량 3 3.00
   - 정성 2 1.67
2. 일자리 질 개선 5 4.72
   - 정량 3 3.00
   - 정성 2 1.72
사회적 책임
(25점)
1. 고객 및 주민 참여 3 2.67
2. 윤리경영 3 2.66
3. 노사상생 4 3.51
4. 시설·안전관리 5 4.75
5. 지역사회 공헌활동 5 4.72
   - 정량 1 1.00
   - 정성 4 3.72
6. 사회적 약자 배려 3 2.73
   - 정량 1.5 1.50
   - 정성 1.5 1.23
7. 친환경 경영 2 1.90
   - 정량 - -
   - 정성 2 1.90
Ⅳ. 정책준수
(10점)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5  
경영평가 합계 100 90.00

2017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7.4월 ~ 6월
평가기관
행정자치부
평가내용
2016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다”등급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11점)
리더십
(8점)
1. 경영층의 리더십 3 2.73
2. 고객 및 주민참여 2 1.78
3. 윤리경영 3 2.73
전 략
(3점)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3 2.64
II.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5점)
1. 조직관리 4 3.46
2. 인사관리 4 3.32
3. 노사관리 4 3.24
4. 재무관리 3 2.76
주요사업활동
(15점)
1. 시설·환경관리 4 3.48
2. 재난·안전관리 5 4.20
3. 공공성 증진노력 4 3.64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2 1.78
III.경영성과
(49점)
주요사업성과
(17점)
1. 사업수입 8 7.13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5 4.41
3.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
(17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12 9.24
2. 사업수지비율 5 4.14
고객만족성과
(15점)
1. 고객만족도 15 14.11
Ⅳ. 정책준수
(10점)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9 7.16
경영평가 합계 99 85.95

2016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6.4월 ~ 6월
평가기관
행정자치부
평가내용
2015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나”등급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11점)
리더십
(7점)
1. 경영층 리더십 3 2.79
2. 고객 및 윤리경영 4 3.56
전략
(4점)
1. 비젼, 미션 및 경영기획 4 3.60
II.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5점)
1. 조직관리 4 3.56
2. 인사관리 4 3.68
3. 노사관리 4 3.48
4. 재무관리 3 2.64
주요사업활동
(15점)
1. 시설·환경관리 4 3.52
2. 재난·안전관리 5 4.45
3. 공공성 증진노력 4 3.48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2 1.74
III.경영성과
(49점)
주요사업성과
(17점)
1. 사업수입 8 6.84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5 4.60
3.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
(17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12 10.01
2. 사업수지비율 5 4.22
고객만족성과
(15점)
1. 고객만족도 15 14.06
Ⅳ. 정책준수
(10점)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10 8.37
경영평가 합계 100 88.60

2015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5.4월 ~ 6월
평가기관
행정자치부, 서울특별시
평가내용
2014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나”등급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11점)
리더십
(7점)
1. 경영층 리더십 3 2.85
2. 고객 및 윤리경영 4 3.48
전략
(4점)
1. 비젼, 미션 및 경영기획 4 3.68
II.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5점)
1. 조직관리 4 3.76
2. 인사관리 4 3.68
3. 노사관리 4 3.64
4. 재무관리 3 2.61
주요사업활동
(15점)
1. 시설·환경관리 4 3.32
2. 재난·안전관리 5 4.00
3. 공공성 증진노력 4 3.08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2 1.74
III.경영성과
(49점)
주요사업성과
(17점)
1. 사업수입 8 7.39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5 4.33
3.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
(17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12 9.85
2. 사업수지비율 5 4.44
고객만족성과
(15점)
1. 고객만족도 15 13.75
Ⅳ. 정책준수
(10점)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10 8.82
경영평가 합계 100 88.42

2014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4.4월 ~ 6월
평가기관
안전행정부, 서울특별시
평가내용
2013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다”등급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12점)
리더십
(8점)
1. 경영층 리더십 4 3.40
2. 고객 및 윤리경영 4 3.60
전략
(4점)
1. 비젼, 미션 및 경영기획 4 3.68
II.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4점)
1. 조직관리 4 3.52
2. 인사관리 4 3.28
3. 노사관리 4 3.60
4. 재무관리 3 2.70
주요사업활동
(16점)
1. 시설·환경관리 4 3.40
2. 재난·안전관리 4 3.12
3. 공공성 증진노력 4 3.67
4. 고객서비스 품질관리 3 2.61
III.경영성과
(48점)
주요사업성과
(20점)
1. 사업수입 8 6.79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5 4.37
3. 안전사고 발생건수 3 3.00
경영효율성과
(15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12 10.12
2. 사업수지비율 5 4.19
고객만족성과
(15점)
1. 고객만족도 15 13.44
Ⅳ. 정책준수
(10점)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10 8.76
경영평가 합계 100 87.25

2013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3.4월 ~ 9월
평가기관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평가내용
2012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최우수”등급(서울시 자치구 공단 2위)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15점)
리더십
(8점)
1. 경영층 리더십 4 3.56
2. 고객 및 윤리경영 4 3.60
전략
(4점)
1. 비젼, 미션 및 경영기획 4 3.60
II.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4점)
1. 조직관리 4 3.91
2. 인사관리 4 3.84
3. 노사관리 4 3.52
4. 재무관리 3 2.58
주요사업활동
(16점)
1. 시설·환경관리 4 3.56
2. 재난·안전관리 4 3.52
3. 공공성 증진노력 5 4.80
4. 저탄소녹색성장 추진 2 1.76
III.경영성과
(55점)
주요사업성과
(20점)
1. 사업수입 10 8.62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7 6.32
3.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
(15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12 10.57
2. 사업수지비율 5 4.47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10 8.71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10 9.21
경영평가 합계 100 90.23

2012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2.5월 ~ 8월
평가기관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평가내용
2011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나”등급 (총5단계)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15점)
리더십
(8점)
1. 경영층 리더십 4 3.68
2. 고객 및 윤리경영 4 3.04
전략 1. 비젼, 미션 및 경영기획 4 3.28
II.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4점)
1. 조직관리 4 3.64
2. 인사관리 4 3.60
3. 노사관리 4 3.60
4. 재무관리 2 1.64
주요사업활동
(16점)
1. 시설·환경관리 4 3.40
2. 재난·안전관리 4 3.28
3. 공공성 증진노력 5 4.70
4. 저탄소녹색성장 추진 3 2.67
III.경영성과
(55점)
주요사업성과
(20점)
1. 사업수입 8 7.12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9 8.45
3.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
(15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12 8.54
2. 사업수지비율 7 5.84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10 9.77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10 8.88
경영평가 합계 100 89.13

2011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1.5월 ~ 8월
평가기관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평가내용
2010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최우수”등급 (서울시 자치구공단 1위)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15점)
리더십
(10점)
1. 경영층 리더십 5 4.60
2. 고객 및 윤리경영 5 5.00
전략 1. 비젼, 미션 및 경영기획 5 5.00
II.경영시스템
(30점)
경영효율화
(14점)
1. 조직관리 4 2.82
2. 인사관리 4 3.31
3. 노사관리 4 3.69
4. 재무관리 2 1.77
주요사업활동
(16점)
1. 시설·환경관리 4 3.17
2. 재난·안전관리 4 3.00
3. 공공성 증진노력 5 4.69
4. 저탄소녹색성장 추진 3 2.63
III.경영성과
(55점)
주요사업성과
(20점)
1. 사업수입 8 6.85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8 7.94
3. 안전사고 발생건수 4 4.00
경영효율성과
(15점)
1. 대행사업비절감율 10 9.73
2. 사업수지비율 5 4.77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10 9.32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10 9.28
경영평가 합계 100 91.57

2010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10.5월 ~ 8월
평가기관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평가내용
2009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최우수"등급 (서울시 자치구공단 1위)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리더십 1. 경영층 리더십 10 9.38
2. 고객 및 윤리경영
전략 1. 비젼, 미션 및 경영기획 5 4.38
II.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 14 12.61
2. 인사관리
3. 노사관리
4. 재무관리
주요사업활동 1. 시설·환경관리 16 14.26
2. 재난·안전관리
3. 공공성 증진노력
4. 저탄소녹색성장 추진
III.경영성과
(55점)
주요사업성과 1. 사업수입 20 18.69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3. 안전사고 발생건수
경영효율성과 1. 대행사업비절감율 25 21.28
2. 사업수지비율
3. 공기업정책준수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10 9.12
경영평가 합계 100 89.72

2009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09.5월 ~ 7월
평가기관
서울특별시(주최), 한국자치경영평가원(주관)
평가내용
2008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보통”등급 (82.91점/100점 만점)
대분류지표 대분류지표 세부지표 배점 득점
I.리더십/전략 리더십 1. 경영층 리더십 10 7.75
2. 고객 및 윤리경영
전략 1. 비젼, 미션 및 경영기획 5 3.25
II.경영시스템 경영효율화 1. 조직관리 14 11.54
2. 인사관리
3. 노사관리
4. 재무관리
주요사업활동 1. 시설·환경관리 16 13.33
2. 재난·안전관리
3. 공공성 증진노력
III.경영성과
(55점)
주요사업성과 1. 사업수입 20 18.18
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3. 안전사고 발생건수
경영효율성과 1. 대행사업비절감율 20 15.29
2. 공기업정책준수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15 13.63
경영평가 합계(A) 100 82.97
창의경영 사례제안(B) 0.2 0.11
종합점수(A*0.998+B) 100 82.91

2008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08.5월 ~ 7월
평가기관
서울특별시(주최), 한국자치경영평가원(주관)
평가내용
2007년도 공단 경영성과
평가결과
“우수”등급 (88.93점/100점 만점)
평가항목 평가지표 배점 득점
경영체계 1.조직관리 10 100
2.인사관리
3.노사관리
경영체계 1.1인당 시설관리실적 55 49.21
2. 1인당 시설관리비용
3. 사업수입목표 달성률
4. 사업수지비율
5. 대행사업비 절감률
6. 인건비 관리
7. 현업지출 비율
8. 지역사회에의 공헌
9. 공단 상호발전 기여도
정책준수 1. 공기업 정책준수 사항 10 7.71
고객만족 1. 고객만족도조사 (고객평가) 25 22.01
종합점수 합계 100 88.93

2007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07.7.19 ~ 20
평가기관
행정자치부(주최), 한국자치경영평가원(주관)
평가내용
2006년도 공단 경영성과 및 혁신이행실적
평가결과
“나”등급 (85.04점/100점 만점)
평가항목 평가지표 배점 득점
경영평가
(A)
책임경영 1.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17 14.88
2. 공기업정책준수 및 평가지적사항 개선
경영관리 1. 조직, 인사관리 18 14.79
2. 재무, 회계관리
3. 내부평가
4. 경영정보관리
사업운영 1. 시설관리의 적정성 50 42.14
2. 시설관리수행체계
3. 경영지표
고객만족 1. 고객지원시스템 15 12.50
2. 고객만족도(고객평가)
3. 고객평가결과 개선노력
소계   100 84.31
혁신이행
실적평가
( B )
혁신이행실적 1. 자율혁신 실행계획 105 91.65
2. 고유 혁신과제
3. 공통 혁신과제
4. 가점
소계   105 91.65
종합점수 합계 종합점수 산식 (경영평가 * 0.9+혁신이행 실적 평가*0.1 ) 100 85.04

2006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06.7.18 ~ 19
평가기관
행정자치부(주최), 한국자치경영평가원(주관)
평가내용
2005년도 공단 경영성과 및 혁신이행실적
평가결과
“나”등급 (79.02점/100점 만점)
평가항목 평가지표 배점 득점
경영평가
(A)
책임경영 1.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17 14.99
2. 공기업정책준수 및 평가지적사항 개선
경영관리 1. 조직, 인사관리 18 15.20
2. 재무, 회계관리
3. 내부평가
4. 경영정보관리
사업운영 1. 시설관리의 적정성 50 36.17
2. 시설관리수행체계
3. 경영지표
고객만족 1. 고객지원시스템 15 11.24
2. 고객만족도(고객평가)
3. 고객평가결과 개선노력
소계   100 77.60
혁신이행
실적평가
( B )
혁신이행실적 1. 자율혁신 실행계획 105 91.80
2. 고유 혁신과제
3. 공통 혁신과제
4. 가점
소계   105 91.80
종합점수 합계 종합점수 산식 (경영평가 * 0.9+혁신이행 실적 평가*0.1 ) 100 79.02

2005년도 경영평가

평가기간
2005. 8. 16 ~ 8. 17
평가기관
행정자치부(주최), 한국자치경영평가원(주관)
평가내용
2004사업년도 공단 경영성과 및 실적
평가결과
다"등급(74.65점/100점 만점)
평가항목 평가지표 배점 득점
책임경영 1. 책임경영을 위한 노력 5 3.90
2. 공기업정책준수 및 지적사항 개선 12(8) *① 7.50
소 계 17 11.40
경영관리 1. 조직, 인사관리 6 5.00
2. 재무, 회계관리 8 5.71
3. 내부평가 2 1.21
4. 경영정보관리 2 1.71
소계 18 13.63
사업운영 1. 시설관리의 적정성 18 13.59
2. 시설관리수행체계 7 5.24
3. 경영지표 25 19.22
소계 50 38.05
고객만족 1. 고객지원시스템 5 3.78
2. 고객만족도(고객평가) 7 3.86
3. 고객평가결과 개선노력 3 0.95
소계 15 8.59
100 71.67 *②
  • 공기업정책준수 및 지적사항개선 항목에서 당 공단은 전기 지적사항이 없으므로 지적사항개선부분 배점 4점이 제외되어 만점은 8점임.
  • 96점 만점시 71.67점이므로, 100점 만점으로 환산시 74.65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