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온조체육관, 강동소방서 합동 훈련‘화재 대비 철저’

[온조] 온조체육관, 강동소방서 합동 훈련‘화재 대비 철저’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0
등록일
2017-09-12 (12:01)
첨부파일
소방훈련.jpg(604,868 byte)
소방훈련2.jpg(2,127,646 byte)

소방훈련.jpg

소방훈련2.jpg

온조체육관, 강동소방서 합동 훈련화재 대비 철저

- 실전 같은 모의 훈련으로 화재로 부터 고객 안전 지킨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은 지난 93일 휴관일(매월 첫째 주 일요일)에 강동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화재발생 시 신속 정확한 대응을 위하여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직원을 대상으로 대형화재 발생 모의 훈련을 하였다. 우선 화재 대응 모의 훈련 받기 전에 재난 조직 구성과 직원의 각자 임무를 확인하고 숙지하는 교육을 받았다. 훈련은 초기 화재발생시 진압용 스프레이 소화기, 분말 소화기 사용법을 적용시켜보고, 초기 진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강동소방서와 함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전개한 시나리오대로 상황을 실현하였다. 연막탄을 터트려서 화재 상황을 만들고, 긴급 상황 전파를 시작으로 옥외 집결지로 고객대피를 유도하는 훈련을 하였다. 그리고 소방차 진입로를 확보하여 화재 진압까지 마무리하였다.

마지막으로 화재 발생 시에는 우선적으로 고객의 안전성 확보가 다시 한 번 강조되었으며, 사고에 대한 대처법을 상기 시킬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교육을 진행한 한 직원은 화재 초기 진압이 중요하며, 큰 화재 발생시 우선 고객 대피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긴급 상황 발생시 대응 할 수 있는 훈련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02-2045-7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