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인권경영 선포식

[메인]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인권경영 선포식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34
등록일
2019-01-08 (13:05)
첨부파일
noname01.jpg(30,321 byte)

noname01(25).jpg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인권경영 선포식

-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와 민주적 참여를 증진 할 수 있는 토대 마련

- 인권 친화적 활동을 통한 기관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20181231일 임직원과 노조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선포식을 통해 국민인권보호 및 존중경영을 실시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추진 의지를 대외적으로 선언했다.

 

최근 갑질 논란 등 인권경영 이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로 이어지고 있다. 인권경영은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에 의거한 인권보호와 존중을 위해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제도로 인권경영선언문에는 인권, 종교, 장애, 성별 등을 이유로 차별을 금지하고 업무수행 과정에서 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 및 시민의 인권존중을 우선가치로 확립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단은 그동안 인권경영 추진을 위해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위해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인권경영 추진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담부서와 전담직원을 지정하고 피해 신고 시스템 마련 및 인권경영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인권경영 매뉴얼에 대한 직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진 단계가 마무리 되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인권보호 시스템이 구축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영출 이사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인권경영이 공식적으로 선포된 만큼 갑질 및 인권침해를 근절하고 차별 없는 기업문화 실현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모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