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해공도서관에서 만나는 야간 인문학프로그램

[도서관] 해공도서관에서 만나는 야간 인문학프로그램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113
등록일
2019-03-13 (17:00)
첨부파일
인문학의 밤.JPG(51,738 byte)

인문학의 밤.JPG

해공도서관에서 만나는 야간 인문학프로그램

 

- 주경야독! 퇴근길 인문학, 로쟈 이현우 작가 초청해 진행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에서 운영하는 강동구립 해공도서관은 오는 318, 25일 저녁 7~ 830분동안 인문학자이자 서평가인 로쟈 이현우 작가를 모시고 야간 인문학프로그램 인문학의 밤, 문학 엿보기를 운영한다.

 

이번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은 직장인과 낮 시간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야간시간에 운영하는 해공도서관의 인문학 프로그램 주경야독! 퇴근길 인문학의 문학 편으로 총 2회로 진행된다.

 

로쟈라는 필명으로 더 잘 알려진 이현우 작가는 책에 빠져 죽지 않기’, ‘로쟈와 함께 읽는 문학 속의 철학’, ‘로쟈의 인문학 서재’(50회 한국출판문화상 수상), ‘책을 읽을 자유’(2010년 한국출판평론상 수상) 등 다수의 도서를 저술했다. 또한, ‘로쟈의 저공비행이라는 서평 블로그를 운영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햄릿>, <춘향전> 두 고전문학 작품을 살펴보고 작품 속에 담긴 내용과 철학적 의미를 파악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진행된다.

 

해공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낮 시간에 도서관 방문이 자유롭지 못한 지역주민 및 직장인에게 문화생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해공도서관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문화마당> 메뉴로 들어가 신청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전화(02-2045-793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