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행안부 장관상 수상

[기타]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행안부 장관상 수상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321
등록일
2020-04-28 (13:13)
첨부파일
관련사진.jpg(1,887,495 byte)

관련사진(104).jpg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행안부 장관상 수상

- 정부 정책 적극 동참... 지속적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 공로 인정 받아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2019년도 지방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정규직 전환, 청년고용, 여성관리자, 신규채용 4개 부문 13개 우수기관을 선정했으며 공단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노력을 인정받아 신규채용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공단은 2019년 정규직 132(일반직 32, 무기계약직 100), 어르신일자리 17명 채용을 통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등 정부 고용정책에 적극 동참했다. 특히 사무기술안내청소 등 다양한 직무 채용으로 구직자에게 폭 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했으며, 수질관리 인력수상안전요원 등의 채용을 통해 공공시설 안전성 및 전문성을 확보하는 등 상생발전을 이루어냈다.

 

적극적인 채용과 더불어 체육계약직 전문직의 정규직 전환, 생활임금 적용,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재인증,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캠페인 참여 등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문영출 이사장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화합과 소통의 조직문화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공단이 되겠다고 밝혔다.